기록물 저장소/넷플릭스

[넷플릭스] 귀멸의 칼날 1 짧리뷰

모영이 2021. 3. 18. 23:12

만족할만한 그림체

유명한 애니는 다 챙겨보는 편이다.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 강철의 연금술사(다 못봄), 진격의 거인(다 못봄) 등등.. 애니는 그림풍으로 작품의 표현이 실사보다 뛰어나다. 대체로 명작들은 그림체가 뛰어난데, 귀멸의 칼날 전투씬의 그림체도 볼만 했다. 기술들이 화려하고 그것을 그림으로 잘 살렸다. 아마도 이정도면 만족하지 않을까. 

 

애니가 아니었다면 오그라들었을거야

약간 과한 멘트와 기술 쓸때 기술 이름 말하는 거 등등 오글거리는 장면들이 있는데, 즐기면 그만인 것 같다. 어차피 내가 하는 것도 아니고 우리는 보기만 하면 되니깐 이런건 마음놓고 봤다. 전투 장면은 멋지고 '주'급 귀살대가 등장할 때나 빌런이 등장할때 등장 장면도 멋지다. 그런데 아직은 지하철 같은데서 못 볼 것 같다.. 몰래 혼자보면 된다. 

 

선과 악의 극단적 대결

내용 이해가 정말 쉽고 간결하다. 그 이유는 선과 악의 대립이 명확했기 때문이다. 귀살대와 괴물(도깨비, 오니)는 각 수장이 존재하고 부하들이 존재한다. 수장은 치밀하게 수를 계산해 공격과 방어를 부하들에게 명령한다. 능력치는 서로 비슷해서 대등하게 싸운다. 보면서 머리 아플일은 절대 없을 것 같다.

 

호흡이라는 기술

인간은 호흡을 통해 기술을 발휘하는데, 일종의 명상 같은 거다. 전집중 호흡 ~ 이러면서 명상을 하는데 호흡에는 여러 종류가 있고 아마 애니에서 가장 유명한게 번개의 호흡이 아닐까 싶다. 젠이츠의 벽력일섬은 딱 두번 나오는데, 장면이 너무 멋있어서 기억에 남는다. 아마 페북이나 유튜브로 그 장면을 스포당했을 것이다. 나도 한참전에 벽력일섬이 뭔지 봤었다..

 

내 취향 점수

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