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물 저장소/넷플릭스

[넷플릭스] 승리호 짧 리뷰

모영이 2021. 2. 8. 18:33

호화로운 CG

한국 영화는 그동안 너무 적은 돈을 쓴 것 같다. 이 영화를 보고 나서 우리나라도 마블같은 엄청난 CG영화를 만들 수 있겠다 싶었다. 검색해보니 한국 최초의 우주영화라고 한다. 솔직히 퀄리티는 좋았다.

 

특유의 한국 영화 감성

어떻게 우주 영화에서도 한국적인 감성을 살린지 모르겠다. 평은 엇갈릴지 모르지만, 뭉치고, 정의롭고, 맞서 싸우고, 슬프고하는 특유의 분위기가 우주의 배경으로 등장한다. 이 부분에서 아쉬워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다. 기존의 것을 벗어난 스토리를 기대했던 사람들이 많았다고 생각하면 이해는 된다. 나쁘지 않았다.

 

승리호만큼 빠른 속도감

느리게 바람을 타며 가는 영화가 있고 빠르게 바람을 가르며 가는 영화가 있는 것 같다. 승리호는 엄청나게 빨랐다. 킬링 타임이라고 말하면 적절할까. 시간이 순삭이었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

등장인물 모두 개성이 넘친다. 좀 과할정도로 컨셉잡은 사람들 같이 자신만의 신념이 강해서 보기 좋았다. 특히 김태리배우님이 완전 멋지게 나오신다. 그리고 애기 이름은 모르겠는데 너무 귀엽다..

 

내 취향 점수

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