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물 저장소/책

[책] 기획자의 습관 짧 리뷰

모영이 2021. 2. 4. 19:23

문체가 부드럽게 쓰여져서 잘 읽혔다. 작가는 느리지만 힘있게 내용을 전달한다. 표지엔 10가지 비밀이라 적혀있지만, 비밀까진 아니고, 평범한 것들이지만 쉽게 지나칠 수 있는 것들을 소개한다. 일상에서의 대화, 저녁에 무엇을 먹을지, 관찰, 끊임없는 공부, 등등 이다. 기획을 하는데 중요한 것을 소개하고 작가의 일상과 이어내어 글을 써냈다. 티켓과 같이 줄 선물을 정하는 일의 과정이었다. 작가는 인스타그램에서 여성들이 티켓과 자신의 네일아트를 같이 찍은 사진을 올리는걸 보고 네일아트 이용권을 넣기로 정했다. 이 설명과정이 꽤 구체적이었는데 좋았다. 이런 내용들이 많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물론 이건 내 개인적인 생각이니깐. 이 책을 고른건 도서 사이트에서 기획자라고 검색했고 이 책이 떴고 표지가 예뻤고 리뷰 평점이 좋아서 구매했다. 내용은 내가 생각한거와는 벗어났지만 괜찮았던 것 같다. 작가의 말 처럼 책은 서점에 가서 직접 골라야 하는 것 같다. 다음부터는 그렇게 해야겠당.

 

생각나는 내용 정리.

글 쓰는걸 가볍게 시작해봐.

기획은 항상 머리로 딴생각을 해야한다.

조사가 중요하다.

기록하는 습관.